아이리버, 일체형 사운드 시스템 'AK T1' 출시

입력 : 2015-08-06 오후 1:51:48
◇아이리버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AK T1'. 사진/아이리버
 
아이리버(060570)가 6일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신제품 'AK T1'을 출시했다. 고음질 음원(MQS) 플레이어, 하이브리드 앰프, 6유닛 스피커가 결합된 올인원 사운드 시스템으로 추가 음향 장비 없이 손쉽게 고품질의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제품이다.
 
AK T1은 시러스 로직(Cirrus Logic)의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CS4398 DAC)를 2개 장착했다. 마이크로 SD, USB 입력을 통한 자체 재생뿐만 아니라 이더넷, 외부기기(AUX), 광(Optical) 단자를 제공해 타 기기를 간편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또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케이블 없이 PC, 아스텔앤컨 플레이어와 연동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아이리버는 아날로그 앰프와 디지털 앰프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앰프 시스템을 구축했다. 각 스피커 유닛에 적합한 앰프를 사용해 저·중·고 각 음역대를 치우침 없이 균형 잡힌 사운드로 구현해낸 것이다. 4차 크로스오버 필터를 적용해 각 음역대별로 사운드 중첩을 방지해 각 스피커 유닛이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적이다.
 
제품 상단에 장착된 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으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AK Connect'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설치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디자인은 T형이다. 각 사운드 주파수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각 스피커 유닛을 독립화하고, 스피커 형태를 그대로 노출시켜 불필요한 부피와 면적을 최소화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 등 2종이며, 가격은 348만원이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