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035600)는 P2P 금융서비스 기업인 8퍼센트와 제휴를 맺고 진행한 ‘제1호 KG이니시스 가맹점 대상 크라우드 펀딩’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모집을 시작한 자연식 반찬 쇼핑몰 ‘힐링메뉴’와 건축자재 업체 ‘디엠(DM)’의 크라우드 펀딩 상품은 개시 이후 각각 28분, 48시간 만에 2500만원, 2000만원의 모집 금액이 100% 모여 조기 종료됐다.
KG이니시스의 온라인 쇼핑몰 가맹점은 2~30%대인 지방은행이나 저축은행 금리보다 저렴하게 사업 자금을 조달하고, 투자자는 8%대의 투자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으로 풀이된다.
KG이니시스와 8퍼센트는 지난 4일 제휴 계약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소규모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해 새로운 투자 활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회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KG이니시는 사업자 전용 신청 페이지를 별도로 개발해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 신청을 가능케 한다는 계획이다. 또 간편결제 서비스 KPAY와 크라우드 펀딩 메뉴를 연동해 투자자들이 좀더 편리하게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