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일임형 ISA 판매

입력 : 2016-03-28 오후 3:20:32
[뉴스토마토 이혜진기자] 대신증권(003540)은 28일 국내·해외 펀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을 할 수 있는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일임형 ISA는 고객이 금융회사가 제시하는 모델 포트폴리오에 투자를 일임하는 상품으로 전문가에게 일임해 자산관리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온라인 가입도 곧 허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편리한 상품가입이 가능해진다.
 
대신증권 일임형 ISA는 투자 지역과 투자자의 위험 성향을 반영해 모두 9개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국내형과 글로벌형 상품에서 투자자의 위험성향에 따라 모델 포트폴리오를 선택할 수 있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와 대신경제연구소는 협업을 통해 장기적 안목을 기반으로 하는 시장 전망을 도출한다.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수익률을 도출하기 위한 자산군별 최적 자산배분 비중을 결정하고, 유형별로 선정한 우수상품을 모텔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킨다.
 
대신증권은 ISA에도 글로벌고배당주, 미국배당우선주 등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상품과 배당주, 롱숏펀드, 우량채권 등의 상품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ISA에 가입한 고객에겐 가입금액의 10배 한도로 세전 연 3.5%(3개월 만기)의 환매조건부채권(RP)을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 중도환매 시에는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수수료는 모델포트폴리오에 따라 연 0.1~0.8%가 적용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만원이고, 운용 지시는 100만원부터 가능하다. 상품 가입과 유의점 등 세부사항은 가까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1588-4488)로 문의하면 된다.
 
유승덕 고객자산본부장은 “대신증권 일임형 ISA는 다양한 유형별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산배분이 가능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장기 재산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포트폴리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대신증권
 
이혜진 기자 yihj07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