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종용기자]
우리은행(000030)은 위비톡, 위비멤버스, 위비마켓, 위비뱅크로 구성된 위비종합플랫폼 연계해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위비 꿀마켓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위비꿀마켓예적금'은 위비마켓 금융몰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이다. 누구나 가입 가능한 1년제 예적금으로, 정기예금은 1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내, 정기적금은 월 50만원 범위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우대금리 포함 정기예금은 최고 연 1.8%(기본금리 연 1.4%)이고, 정기적금은 최고 연 2.0%(기본금리 연 1.4%)이다.
위비꿀마켓예적금은 위비종합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비톡을 통해 위비꿀마켓예적금 상품가입시 0.2%포인트 ▲위비멤버스 회원가입시 0.2%포인트 ▲우리은행 고객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하는 금리우대쿠폰을 등록하는 경우 0.2%포인트 등 정기예금은 최대 0.4%포인트, 정기적금은 최대 0.6%의 우대금리를 제공받게 된다.
위비마켓과 연계한 할인 및 포인트 혜택도 제공한다. ▲위비꿀마켓예적금 상품을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위비마켓 5000원 할인쿠폰, ▲위비꿀마켓예적금 상품을 가입하고 위비마켓에서 우리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이용액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2만 포인트, 200만원 이상인 경우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꿀마켓예적금은 위비 금융과 메신져, 쇼핑, 멤버스포인트를 연계한 생활 밀착형 금융상품"이라며, "향후 위비마켓 전용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종용 기자 yong@etomato.com
사진/우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