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코어 엽산제, 유산균 유래 엽산 담아…화학부형제도 '無'

입력 : 2017-04-06 오후 1:48:29
비타민B군에 속하는 엽산은 아미노산과 핵산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세포 분열과 성장에 관여한다. 특히 임산부가 반드시 챙겨야 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는데, 임산부가 엽산 결핍일 경우 기형아 출산, 조산, 유산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코어에서는 유산균 유래 엽산 영양제인 '뉴트리코어 엽산'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뉴트리코어에 따르면 뉴트리코어 엽산은 유산균 유래 엽산이 주원료로 함유돼 있는 제품으로, 엽산 외에도 엽산의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12와 비타민B6가 부원료로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영양 성분 강화를 위해 17종의 유기농 야채와 과일 분말까지 포함돼 있다.
 
또 '무(無)부형제 공법'으로 화학부형제를 일절 쓰지 않은 것도 특징이다. 뉴트리코어의 무부형제 공법은 비타민 원료 가루를 타블렛(알약) 형태로 만들 때 이산화규소나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의 화학첨가물 대신 강력한 압력만을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화학부형제는 생산 편의를 위한 것일 뿐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아닌 만큼, 무부형제 공법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높였다고 뉴트리코어 측은 설명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엽산은 한국인 1일 권장 영양소 기준치를 충족하며, 하루 한 알 섭취로 일반 성인 기준 엽산 권장량(400mcg)을 채울 수 있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