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기자] 솔루션스가 미니앨범 ‘썸즈 업(Thumbs up)’을 발매했다.
8일 소속사 해피로봇레코드는 음반이 이날 정오 각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고 밝혔다. 2015년 ‘노 프라블럼!(NO PROBLEM!)’ 이후 2년3개월 만에 나온 새 앨범에는 ‘러브 어게인’을 포함한 총 4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썸즈 업’은 기존 솔루션스의 색깔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곡이다. 기타 사운드가 주가 됐던 과거 음악과 달리 댄스팝에 가까운 비트가 중심이 된다. “별 거 아니에요/근데 말예요”, “빈 말 아니에요/긴 말 안 해요” 물처럼 유연하게 흐르는 보컬의 목소리와 재치 있는 라임의 가사도 돋보인다.
소속사 측은 “이번 앨범에서 가장 변화의 극을 달리는 곡”이라며 “밴드가 앞으로 지향하는 바를 대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앨범에는 청량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러브 어게인’과 유일한 어쿠스틱 곡인 ‘굿 타임(Good Time)’, 컨트리풍의 트랙 ‘미스터 러버 보이(Mr. Lover Boy)’ 등도 수록됐다.
소속사 측은 “수년간의 활동으로 자신들의 음악 세계를 구축한 밴드가 이번 앨범을 통해 기존의 틀을 깨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했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자 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솔루션스.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