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비즈, 2019년 임원 인사 단행

전광현 파마사업 대표 선임 발령 등 5명 승진·신규 선임

입력 : 2018-12-06 오후 4:43:28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비즈는 신임 사장에 전광현 파마(Pharma)사업부문 대표(사진)를 선임 발령하는 등 2019년 주요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전광현 신임 사장은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비즈 주요 성장동력인 전문의약품 중심의 사업 성장과 내실 강화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제고, 파마사업부문의 제2의 도약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 사장은 내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김윤호 SK플라즈마 대표는 차세대 신규 성장사업인 혈액제 사업의 안정적인 시장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박현선 Pharma사업부문 마케팅 3본부장, 박진선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1실장, 이란주 SK플라즈마 QU실장 등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박현선 본부장은 파마사업의 마케팅 성과를 이끌었으며, 박진선 실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해외사업 확대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란주 실장은 SK플라즈마의 품질관리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해왔다. 
 
이밖에 김광진 파마사업부문 기획실장, 류지화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2실장, 최용성 경영지원본부 LS경영지원실장 등이 임원 직무대행으로 선임됐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라이프사이언스 사업 전문성 강화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시행 일자는 오는 10일부터"라고 설명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