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애경산업은 에이지투웨니스(AGE 20’s)가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를 위해 베트남에 진출했다고 29일 밝혔다.
AGE 20’s 베트남 진출 론칭쇼가 진행되는 모습. 사진/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의 이번 베트남 시장 진출은 지난달 태국 방콕의 대형 쇼핑몰 2곳에 입점에 이은 두번째 동남아시아 시장 내 오프라인 채널 입점이다.
에이지투웨니스는 베트남 진출을 기념해 지난 28일 베트남 수도 호치민에 위치한 롯데 레전드 호텔 사이공에서 론칭쇼를 개최했다. 베트남 국민 배우로 알려진 ‘치 푸’와 베트남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유통 관계자 등 총 100명 이상 참석해 에이지투웨니스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한 자리를 빛냈다.
에이지투웨니스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 팩트’는 파운데이션 안에 에센스가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촉촉함, 커버력을 지닌 뛰어난 제품력으로 베트남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호응이 높았다. 특히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의 쿨링 기능이 베트남의 따뜻한 기후에 사용하기 좋다는 평을 얻었다. 이에 베트남어로 ‘차가운 팩트’를 뜻하는 ‘펀란’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베트남의 뷰티전문숍인 ‘하사키 뷰티앤스파’,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라자다’ 등에 입점했으며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베트남 시장에서 판매될 제품은 에이지투웨니스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와 ‘시그니처 BB크림’, ‘SOS 데이 마스크’ 등이다. 베트남 고객의 선호도와 현지 기후에 맞춰 판매 제품이 선정됐다.
현재 에이지투웨니스는 중국 내 온라인 채널과 일본 홈쇼핑 채널, 태국 오프라인 채널 등에 입점해 현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이달에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 매출, 인기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8년 티몰 국제 부문 1억 RMB(위안화) 브랜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론칭쇼를 통해 에이지투웨니스의 성장 잠재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라며 “베트남의 화장품 시장은 꾸준하게 성장하는 시장인 만큼 에이지투웨니스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크게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