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NHN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가 서비스하는 1인 마켓 브랜드 '샵바이'가 1인 마켓 성공창업 세미나 '나 혼자 판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쇼핑몰 예비창업자와 운영자에게 창업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반기 개최한 인천·대전·대구·전주 세미나에 이어 하반기 첫 세미나는 오는 27일 강원도 강원대학교 서암관에서 열린다. 다음달 25일에는 광주광역시 광주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오는 11월22일에는 부산광역시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온라인 마켓 트렌드, 유튜브·인스타그램 마케팅,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창업 노하우 등으로 구성됐다. 1인·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켓 성공 전략과 샵바이 활용 사례도 공유한다. NHN고도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은 실제 근무 지역에 상관없이 국내외 전지역을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할 수 있지만, 수도권 지역 외의 예비창업자·쇼핑몰 운영자는 거리상 문제로 창업 노하우를 얻는 데 한계를 느낀다"며 "창업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는 것을 인지하고 지역별로 찾아가는 세미나를 기획해 점차 지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고도 '샵바이'가 1인 마켓 성공창업 세미나 '나 혼자 판다'를 개최한다. 사진/NHN고도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