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SK텔레콤 음악플랫폼 플로는 다음달 6일까지 올 한해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곡을 모은 '2019 당신의 음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2019 당신의 음악은 개인 취향에 맞춘 음악 추천을 중심으로 한 플로 서비스를 통해 올해 각 이용자가 어떤 취향의 음악을 들었는지 살펴볼 수 있게 했다. 2019 당신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는 지난 1월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음악 총 9곡으로 구성됐다. 각 곡의 앨범 이미지를 모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유에 최적화한 형태로 제공한다. 이미지를 넘기면 9곡의 제목, 아티스트명 등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내 리스트에 담기'를 선택하면 각 사용자의 플레이리스트로 자동 저장된다.
플로는 2019 당신의 음악을 SNS에 공유하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019 당신의 음악에서 확인한 앨범 커버 이미지를 '#2019당신의음악', '#플로' 등 해시태그와 다음달 6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의 이새롬 마케팅 팀장은 "플로는 순위 중심으로 고착화한 음악 스트리밍 시장을 취향 중심으로 변화 시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며 "2019 당신의 음악이 나만의 취향을 다시 한번 발견하는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다음달 6일까지 '2019 당신의 음악'을 제공한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