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가수 이소라가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OST에 참여한 음원이 발표된다.
8일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 측은 8일 낮 12시 아홉번째 OST로 이소라의 ‘바람이 부네요’를 발매한다.
‘바람이 부네요’는 지금의 우리에게 위로를 전달하는 노래다. “산다는 건 신비한 축복, 분명한 이유가 있어. 세상엔 필요 없는 사람은 없어 모두”란 가사가 담겨있다.
곡은 2016년 원 저작자인 재즈 피아니스트 임인건의 앨범에서 처음 발표됐다. 지난해 가수 박효신과 재즈 보컬리스트의 대모 박성연이 듀엣곡으로 발표해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번 OST에는 감각적인 악기 편성과 이소라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편곡은 이소라 ’바람이 분다’, 정승환 ’너를 사랑한 시간’, 다비치 ’우리의 시간은 다르다’ 등을 작곡한 이승환 작곡가가 맡았다. 이승환 편곡자는 ‘바람이 부네요’ 리메이크 버전에 대해 ”소소하고 담백한 드라마의 분위기에 곡이 잘 묻어날 수 있도록 어쿠스틱 피아노, 첼로, 콘트라 베이스로 소편성했다”고 전했다.
이소라는 지난해 1월 ‘신청곡 (Feat. SUGA of BTS)’을 발표하고 연말 콘서트을 여는 등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드라마 OST 참여는 지난해 12월 ‘남자친구’ 이후 약 1년반 만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사진/스튜디오 마음C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