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로 소상공인 정책 알아보세요"

중기부, 정책참여 게임 이벤트 진행
100명 추첨해 TV 등 경품 지급

입력 : 2020-09-30 오후 12:00:00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방안' 정책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오는 10월12일까지 전 국민이 참여하는 정책참여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게임 이벤트는 민속 전통 놀이인 ‘윷놀이 게임’으로 제작됐다.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상공인의 스마트화를 촉진하기 위해 ‘디지털로 혁신한 소상공인이 코로나를 물리친다’는 주제다.
 
코로나와 소상공인 캐릭터가 일대일로 대결해 서로 윷가락을 던져 그 결과가 큰 쪽이 승리하며 총 7판의 대결에서 코로나 캐릭터에게 다승을 거두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단순 게임을 즐기는 것 외에 참여자가 소상공인 디지털 정책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디지털을 상징하는 전자윷가락에 스마트 공방, 라이브 커머스 등 정책 핵심 문구를 새겨 표현했다.
 
윷가락을 던질 때마다 정책설명이 있는 윷판이 바뀌면서 디지털 전통시장, 스마트 상점 등 주요 정책이 소개돼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정책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게임에 참가해 응모한 100명을 추첨해 브랜드-K 제품, 전통시장 상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김중현 중기부 홍보담당관은 “추석 연휴 기간 많은 국민들이 소상공인 디지털 정책에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바란다”며 “소상공인들이 디지털화를 통해 코로나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마트상점 등 주요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윷놀이 게임 이벤트.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