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이통 도전한 스테이지파이브, 인텔리안테크서 투자 유치

인텔리안테크 스테이지팡이브 지분 최대 5.52% 확보할 듯
신한투자증권 중심 대규모 투자유치 지속

입력 : 2023-12-27 오후 1:29:36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제4이동통신 도전에 나선 스테이지파이브가 인텔리안테크(189300)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향후 전개할 통신사업 가운데 저궤도 위성통신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27일 인텔리안테크가 지분 투자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분 참여를 계기로 인텔리안테크는 스테이지파이브의 지분을 최대 5.52% 확보하게 됩니다. 
 
인텔리안테크와 스테이지파이브 로고. (사진=각사)
 
인텔리안테크는 글로벌 위성통신장비분야 1위 기업으로 특히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에 필수적인 저궤도 위성통신장비의 기술적인 선두 업체입니다. 스테이지파이브와 함께 리얼 5G 혁신서비스를 위한 파트너 관계를 통해 통신 시장에서 협업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인텔리안테크는 혁신적인 위성통신 안테나 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저궤도·중궤도·정지궤도 위성용 다양한 유저 터미널과 게이트웨이 안테나, 평면 패널 안테나 등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지난 10월에는 스타링크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자인 유텔셋 원웹의 서비스를 위한 평판형 안테나 제품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통신시장에서 차세대 경쟁력을 갖추려면 5G뿐 아니라 위성통신 관련 역량도 필요하다"며 "향후 스테이지파이브가 전개할 통신사업이 저궤도 위성통신과도 결합해 또 하나의 혁신모델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기존 밝힌 바와 같이 재무적 투자자인 신한투자증권을 중심으로 대규모 투자 유치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