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푸드빌은 비비고, 비비고다담 등 한식 레스토랑에서 봄철 해산물을 사용한 메뉴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올해 '대한민국의 산천초목에 잠들어 있는 우리네 한식 이야기'를 계절마다 소개할 예정이다.
이는 전국 곳곳에서 전통을 이어가는 농민과 어부의 오랜 지혜와 지역 음식문화를 찾아 떠나는 것으로 첫 번째 여정지는 충남 서산이 선정됐다.
서산 주민은 매년 봄 '서산 갯마을 축제'를 열고 있으며, 정월대보름마다 굴의 풍년을 기원하는 '굴 부르기 군왕제'는 지역 명물 중 하나다.
비비고는 다양한 봄 해산물을 즐기는 서산의 풍습에서 착안해 이른 봄철 서산의 주된 먹거리인 자연산 감태를 굴과 함께 요리한 '감태 굴 솥밥'을 개발했다.
다음달까지 한정 판매되는 이 메뉴는 굴 육수로 지은 밥에 자연산 감태와 굴, 톳을 넣어 향긋한 바다 내음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감태는 청정 해역에서만 자라며, 채취 후 발에 뜨기, 햇볕에 말리기 등 모든 과정을 사람 손으로 직접 해야 해 조선시대부터 '임금님 진상품'으로 이름난 귀한 해초다.
'봄나물 된장 비빔밥과 낙지 무침'은 간척지에서 자라 미네랄이 풍부한 세발나물과 원추리, 풋마늘 등 싱싱한 국내산 봄나물을 고소한 우렁 된장과 함께 비벼 낙지 무침까지 곁들인 반상 메뉴다.
또한 '꽃게 된장 칼국수'는 서해안 산지에서 직송 받은 국내산 꽃게를 애호박, 미더덕, 풋마늘과 함께 넣고 비비고 특제 육수에 끓여냈다.
비비고는 봄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bibigo.co.kr)에서 '사다리 타기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 메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를 선정한 후 사다리 게임을 진행하면 비비고 사이드 메뉴 무료 쿠폰, 봄 메뉴 40% 할인권과 2인 무료 식사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비비고다담은 지난 3일 봄철 바다에서 나는 먹거리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했다.
'주꾸미 딱새우 연포탕'은 바지락 육수에 제주산 딱새우, 국내산 주꾸미와 바지락, 미나리, 포항초, 알배추 등 야채를 넣어 맑고 시원하게 끓인 연포탕이다.
'봄나물 백고동 비빔밥'은 동해안에서 올라온 백고동을 얇게 저민 후 유채나물, 방풍나물 등 다양한 봄나물과 함께 강된장에 비벼 먹는 메뉴다.
비비고다담은 봄나물 한우 편채, 녹두 빈대떡, 시래기 닭날개조림, 건조 숙성 한우 등심구이와 두부장, 당귀와 단호박을 이용한 디저트 등 다양한 봄 메뉴를 6월 초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동해, 서해, 제주도 등 깊은 바다의 내음이 깃든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봄 바다의 기운으로 활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비고 봄 메뉴 이미지. (사진제공=CJ푸드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