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위메프가 8·15 광복절을 맞아 국내 중소상공인 제품의 판로 개척 및 매출 확대 지원에 앞장선다.
위아더코리아 홍보 배너 이미지.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오는 31일까지 국내 공장에서, 국내 기술로 제조된 우수 중소상공인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위아더코리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전했다.
‘위아더코리아’에서는 식품을 비롯해 유아동?출산, 주방용품, 가구, 바디?헤어, 반려동물용품 등 국내 중소기업의 100여개 상품을 소개한다.
위메프는 자사 부담으로 8월 내내 이들 제품에 15% 할인쿠폰을 적용한다. 광복절인 15일에는 3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경기도 김포 소재의 ㈜임창의 유아용 세면대 '수전'은 실리콘 재질로 인체에 무해하고 상하좌우 회전이 가능해 어른, 아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춘 상품이다.
경북 김천에 위치한 연두영농조합법인의 '착즙주스'는 통과일 그대로 착즙, 바로 저온 살균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건강음료로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메드라인 365 미네랄 선크림 △정경아 생강조청 △꿀잠침대 프리미엄 원목 이층 벙커침대 프레임 △쿡솜씨 알고니탕 밀키트 △메디프랜치약 △탈스 아토 모이스춰 수딩 워시 △공방애 원목 애견식기 △다흰 생활한복 등이 대표상품이다.
신희운 위메프 상생협력파트 파트장은 “위메프는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장한 대한민국 대표 이커머스”라며 “한국 소상공인들이 위메프 쇼핑 플랫폼을 활용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판매 역량 강화 및 매출 활성화를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위메프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V커머스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등 중소?영세 파트너사들의 성공적인 온라인 쇼핑 시장 정착을 돕고 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