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 개발…지속력 강화

‘외부 마찰 영향 최소화"…쿠션, 선크림, 팩트 등 4종에 적용

입력 : 2020-03-23 오후 4:48:08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한국콜마는 최근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하는 여성들의 메이크업 고민을 해결할 메이크업 제품 4종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한국콜마 기업 이미지. 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가 새롭게 선보이는 쿠션, 톤업 선크림, 팩트, 파우더 코팅 립 등 메이크업 4종은 마스크 착용 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는 현상과 메이크업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방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를 위해 외부 마찰로부터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적용했다.
 
먼저 유·수분을 잘 튕겨내는 성질이 강한 코팅파우더를 사용해 메이크업이 무너져 내리는 현상을 해결했다. 코팅파우더는 마스크 착용 시 발생하는 유·수분이 화장 안으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준다.
 
여기에 고정력이 강한 필름형성제도 적용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현상을 한 번 더 막아냈다. 필름형성제는 화장품이 피부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피부 위에 얇은 막을 형성시켜 메이크업을 보호한다. 또한 화장품을 들뜨지 않고 피부에 잘 밀착시켜 맑은 메이크업까지 가능케 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 시 불편한 점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소비자 니즈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할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사태, 미세먼지 등으로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 되고 있어 소비자 니즈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응태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