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이재용, ‘집행유예’ 가능성 높아지나

합정보톡스┃재판부 재량 작량감경 시 집행유예…이건희 회장 별세도 변수

입력 : 2020-10-27 오전 12:00:00
 
[뉴스토마토 최기철·김재홍 기자] ●●●합정보톡스는 뉴스토마토 사옥이 있는 합정에서의 ‘보이스톡뉴스(보톡스)’를 구성한 영상기사입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 재판이 9개월만에 재개됐습니다. 특검이 올해 1월 재판부 기피 신청을 하면서 중단됐었는데요, 다시 진행되면서 특검과 삼성 양측의 치열한 대결이 예상됩니다. 최기철 법조데스크와 함께 이 사안에 대한 쟁점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판이 재개됐는데, 이 부회장이 참석을 했습니까?
 
-일각에서는 최근 이건희 회장의 별세가 재판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변수가 될까요? 
 
-이 부회장은 어떤 혐의를 받고 있는지, 또한 삼성의 대응전략이 궁금합니다. 
 
-국정농단 사건 재판이 올해 안으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이 부회장은 국정농단 사건 외에 경영권 불법승계 협의로도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 사안의 핵심쟁점은 무엇인가요?
 
-이 부회장이 5월 대국민사과를 했고 삼성에서도 경영위기를 호소하면서 여론전에 나선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인터뷰의 저작권은 뉴스토마토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