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오세은 기자] 경제 문제도 풀고 우승시 상금을 거머쥘 수 있는 경제 관련 퀴즈쇼가 찾아옵니다.
토마토그룹의 증권 분야 계열사 토마토증권통은 실시간 증권 상식 퀴즈쇼 프로그램 '증권통팟'을 지난 6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증권통팟은 참가자들이 실시간 퀴즈쇼에 참여해 경제 상식을 겨루고, 우승하면 우승상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퀴즈쇼 증권통팟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증권통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퀴즈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각 라운드마다 경제 기초 상식부터 넌센스 문제까지 다양한 퀴즈가 쏟아집니다.
토마토증권통이 지난 6일 경제 상식 퀴즈쇼 '증권통팟'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토마토증권통)
특히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초 상식 퀴즈부터 시작해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 라운드까지 생존한 최종 우승자가 상금을 차지합니다. 최종 우승자는 퀴즈쇼가 끝나는 당일에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통팟은 단순한 상식 퀴즈를 넘어, 경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는데요. 참가자들은 퀴즈를 통해 경제 시장의 기본 지식과 시장 흐름을 익힐 수 있습니다.
매주 월~금 낮 12시 방송 진행시간에 증권통앱에서 메뉴 또는 앱 하단 '팟' 아이콘을 클릭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증권통은 '증권통팟' 론칭 출시 기념 이벤트로 가입자 전원에게 퀴즈쇼 무료 참가 기회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의 QR 코드를 인식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증권통팟 관계자는 “경제 시장의 정보와 지식을 누구나 쉽게 배우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로 개발했다"며 "개발팀은 일반 대중이 어려운 경제 지식을 쉽고 즐겁게 습득할 수 있도록 라이브 퀴즈쇼 방식을 도입했으며, 앞으로도 증권통팟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경제 상식과 관련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토마토증권통이 지난 6일 경제 상식 퀴즈쇼 '증권통팟'을 론칭했다. (사진=토마토증권통)
오세은 기자 os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