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 자회사, 의약품 유통 ERP업체와 업무협약

백신유통·콜드체인 사업확대 협력

입력 : 2021-06-30 오후 3:26:48
[뉴스토마토 김창경 기자] 아이텍(119830) 자회사인 송정약품이 신성아트컴과 손잡고 백신 유통과 콜드체인 플렛폼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송정약품은 유통 ERP(기업 자원관리 시스템) 전문업체인 신성아트컴과 협약을 맺고 시장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송정약품은 신성아트컴의 네트워크를 활용, 시장정보 및 네트워크를 상호 공유하며 송정약품이 동우텍과 진행하고 있는 국내 제약회사, 병·의원, 약국 대상으로의 콜드체인 인프라 관련 업무를 함께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하반기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인플루엔자 백신 등 하반기 백신 유통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송정약품은 15년간 국내 백신·전문의약품을 유통한 전문기업으로 관계사인 동우텍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백신 유통 및 콜드체인 플랫폼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신성아트컴은 1992년 설립한 국내 1위의 의약품 유통관리 전문 ERP 개발 공급사다. 1000여곳의 병의원, 제약사, 의약품 유통기업에 전용 ERP, 웹주문, 물류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송정약품 관계자는 “이번 신성아트컴과의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국내 백신유통 네크워크 및 콜드체인 플랫폼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이텍은 지난해 12월 백신유통기업 송정약품과 콜드체인 솔루션 전문기업인 동우텍을 인수하여 백신과 전문의약품 유통 및 콜드체인 사업에 뛰어들었다.
 
 
김창경 기자 ck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창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