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싱가포르 ITE, 미래차 정비 인력 육성 MOU

5년간 프로그램 진행 후 현대차 코모코 대리점 근무

입력 : 2022-09-22 오전 9:53:25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현대차(005380)는 지난 20일 싱가포르 기술교육원(ITE), 현대차 싱가포르 판매 대리점 코모코와 함께 3자 간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ITE는 싱가포르 교육부 산하의 대학으로, 이번 업무협약은 싱가포르의 유일한 자동차 학과인 ITE 자동차 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23년부터 '글로벌 기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년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매년 최대 10명의 우수 학생은 한국에서 2개월의 교육과정 이수 후 싱가포르 현대차 코모코 대리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현대차 글로벌채널서비스사업부장 김성남 상무, ITE 이사장 로우 칵 겍,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장 응 랑, 싱가포르 코모코 대리점 회장 테오 혹 셍(사진 왼쪽부터)이 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한국에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현대차의 신기술 중심 자동차 이론 교육과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현장 실습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현대차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현업 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국내 서비스 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커리큘럼 개발이 추진된다.
 
현대차 전기차 전용 워크숍은 전기차 고객만을 위해 전기차에 특화된 수리 및 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1:1 고객 전담 서비스 인력을 운영하며, 디지털 프로세스를 도입해 비대면으로 24시간 무인 입·출고가 가능하다.
 
특히 현대차는 전기차 워크숍을 단순히 수리를 위한 공간이 아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라이프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 고객은 수리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전기차 충전 구역과 라운지, 카페테리아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ITE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싱가포르의 우수한 정비 인력을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싱가포르 미래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지원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표진수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