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석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신성장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전략기획 담당 임원으로 김영석 실장을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김영석 실장은 서울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수료한 경영전략 전문가다. 그는 글로벌 컨설팅 업체 액센츄어 CRM 본부 디렉터와 EY한영 아시아 태평양 PI 리더 및 한국 디지털 리더 등을 역임하며 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업 전략 및 프로세스 강화, 경영전략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김 실장은 특히
카카오뱅크(323410) 설립 과정에서 자문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신규 임원의 다양한 실무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실행을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차기 성장 전략으로 △R&D 및 생산 인프라의 질적·양적 확장 △mRNA 등 신규 플랫폼 기술 확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인수합병(M&A), 조인트벤처(JV) 설립 등을 통한 외형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기초 백신과 프리미엄 백신 등을 신규 개발해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넥스트 팬데믹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추가 확보하는 한편, 중저개발국에 백신 생산 시설을 이전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Global+localization) 사업도 본격 추진한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의·약학 전담조직인 메디컬 어페어(Medical Affairs)실과 해외 허가 전담조직인 글로벌 RA실을 신설하고 해외사업개발실과 IR실의 확대 재편에 나서는 등 글로벌 사업을 위한 조직을 고도화하고 각 분야의 전문 인재를 확보하는 중이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