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 예방 청년 홍보대사, '안심전세 꼼꼼이' 모집

11일부터 서포터즈 접수 시작…최종 30명 내외 선발

입력 : 2025-04-11 오전 6:50:47
[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국토교통부는 청년층의 안전한 전세 계약 체결을 돕기 위해 '안심전세 꼼꼼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안심전세 꼼꼼이'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전세사기 예방 교육을 이수하고, 안전한 전세 계약 방법을 청년 눈높이에 맞게 알리는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게 됩니다.
 
안심전세 꼼꼼이는 전국 대학교에 재학·휴학 중이며, 안전한 전세 계약 및 전세사기 예방에 관심이 많은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로, 국토부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30명 내외로 안심전세 꼼꼼이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선발된 안심전세 꼼꼼이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약 6개월간 매월 안전한 전세 계약 방법을 또래 청년들에게 알?릴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합니다.
 
활동 실적 등 수료 기준 충족 시 활동 수료증이 수여됩니다. 우수 활동팀 및 정책 공모전 우승팀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국토부는 안심 전세 캠페인 활동을 통해 얻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안심전세 꼼꼼이'들의 참신한 정책 제안을 수렴하기 위한 전세사기 예방 정책 공모전도 실시할 계획입니다.
 
한성수 국토부 전세사기피해지원단장은 "전세사기 피해 비중이 높은 20~30대 청년층의 눈높이에 맞는 예방 정책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딛고 전세 계약의 당사자가 되지만, 계약 경험이 부족한 청년층의 전세 계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안심 전세 캠페인을 안심전세 꼼꼼이들과 함께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서포터즈(안심전세 꼼꼼이) 모집 포스터. (출처=국토교통부)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진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