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제약 전문 교육컨설팅사 지명과 전문교육 운영위탁 및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장병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권진숙 지명 대표, 김진수 지명 대표.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30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제약 전문 교육컨설팅사 지명과 전문교육 운영위탁 및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늘어나는 교육 수요 및 다양한 교육 과정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명은 협회 전문교육 위탁과 교육 과정 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협회는 제약바이오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지명이 산업현장의 수요에 맞는 시장 및 제도 변화를 교육에 신속히 반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 교육연구센터를 총괄하는 장병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은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신약과 백신 개발 등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협회는 산업계의 혁신성장과 전문인력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센터는 의약품 전주기에 걸친 다양한 직무교육과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라면서 "다른 어떤 교육기관보다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지향한다"라고 덧붙였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