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대사면역항암제 비임상 청신호

신약개발사업단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 과제 선정

입력 : 2022-10-19 오전 8:41:44
지아이이노베이션이 국가신약개발사업단에게 차세대 대사면역항암제 비임상 연구비용을 지원받는다. (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차세대 대사면역항암제 'GI-108' 개발 프로젝트가 2022년 3차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의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 비임상 개발 과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가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R&D 사업이다.이 사업은 지난해부터 10년간 국내 신약개발 R&D 생태계 강화, 글로벌 실용화 성과 창출, 보건 의료분야의 공익적 성과 창출을 목표로 신약개발의 전주기 단계를 지원한다.
 
비임상 개발 과제의 경우 독성 비임상 연구 및 임상시료 생산을 지원함으로써 가속화된 임상단계 승인을 목적으로 한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이번 과제 선정을 통해 GI-108의 비임상 연구 및 임상 1상 승인을 위한 연구비용을 지원받는다.
 
GI-108은 세포막효소인 CD73’을 억제시키는 항체와 IL-2 변이체가 연결된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이중융합 항체단백질이다.
 
연구책임자인 김국환 지아이이노베이션 디스커버리부문장은 "이번 과제 선정을 통해 지아이이노베이션의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면역항암제인 GI-108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며 "해당 과제를 기반으로 GI-108의 2024년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목표와 함께 비임상 단계에서의 조기 기술이전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동지훈 기자